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혜민스님 건물주 논란된 이유

by 개인의취향 2020. 11. 16.
반응형

혜민스님 건물주 논란된 이유 '활동중단'에 이르기까지

 

이번 혜민스님 건물주 논란된 이유와 활동중단으로 까지 커진 사태의 발단은, TVN 예능프로그램인 '온앤오프' 에 출연한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혜님스님의 일상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부터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마다 '혜민스님의 집'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수많은 댓글들이 순식간에 달리기도 했었는데요, 방송을 통해 공개된 혜민스님의 집과 일상생활이 불법을 전하는 스님의 모습과는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의견들이 많아서였던것 같습니다. 

 

 

 

 

 

남산타워가 보이는 전망 좋아보이는 자택 생활이 공개되자 이러한 장면들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됩니다. 하루 일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스님의 대외활동들이 속세와는 먼삶이 아닌 물욕넘치는 삶으로 보여진다는 여러 의견들이 등장하면서 이번 혜민스님 건물주 논란이 일파만파 커졌던것 같네요. 급기야는 '무소유' 가 아닌 '풀소유' 아니냐며 비난의 목소리나 유머로 승화시킨 단어들이 등장하면서 '플렉스님'이라는 별명까지 생겨나게 됩니다. 

 

 

 

 

남산타워가 보이는 서울 중심가에 거주하면서 열심히 돈을 벌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모습이 흔히들 생각하는 스님의 이미지와는 맞지않는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인터넷에는 이러한 글들도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법정스님은 출판으로 얻게된 이익을 무기명으로 장학금 지원을 하는데 다 쓰셨으며 돌아가실때에도 그로인한 문제가 생길까봐 절판하라고 유언까지 하신분이라며 돌아가신 법정스님과 비교되는 이번 혜민스님의 행적에 실망한 사람들이 많았던것 같네요.

 

 

 

 

 

 

 

 

이번 논란으로 푸른눈의 수행자 현각스님의 일침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부처님의 가르침을 팔아먹는 지옥으로 가는 기생충일뿐이라며 혜민스님의 요즘 논란에 대해 대노와 일침을 SNS를 통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현각스님은 혜민스님을 '그는 아름다운 사람' 이라 재차 언급하며 두분은 그동안의 오해나 문제들을 전화통화로 해결한것처럼 보여집니다.

 

"영적인 생활은 비행기와 같아서 난기류를 만날 수 있는데, 나 역시 비행중에 여러번 길을 잃은 멍청한 인간이었다" "더구나 나는 어느 누구보다도 더 순수하거나 잘나지 않았다" 라며 다시금 입장을 표명한 현각스님

 

 

 

 

이번 건물주 논란의 중심에 있던 혜민스님은 결국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중단' 이라는 입장문을 전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