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옷 꿈해몽 - 삶, 상황, 건강상태를 의미하는 꿈

by 개인의취향 2020. 10. 30.
반응형

 

 

옷 꿈해몽 전반적인 의미


옷꿈해몽의 전반적인 의미는 삶, 상황, 건강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변화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반영된 꿈일수도 있으며 옷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면 그만큼 지금의 상황에서 변화를 주고싶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꿈으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옷꿈의 경우에는 옷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더러운 옷이나 싸구려 옷을 입은꿈


어려운 상황이 생길수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친한 친구나 지인과의 이별이 생길수도 있겠네요. 현실에서 도피하고싶은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것일수도 있습니다. 현상황을 바꾸려고 노력해야해야 직면한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마음을 단단히 먹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2.큰옷을 입은꿈 


자신의 체격과 맞지않는 큰옷을 입고 있었다면, 컨디션이 나빠질 징조로 보여집니다. 몸에 어떠한 증상이 느껴지면 바로 병원에 가보는게 좋아요. 혹은 현재 놓여져있는 환경이 자신에게 맞지않는 부분임을 암시하는 해몽일수도 있습니다. 이성관계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이부분 역시 주의하는게 좋겠습니다.

 

 

3. 유니폼을 입고있는꿈 


직장이나 학교에서 유니폼을 입고있었다면 속내를 알수없는 사람이라는 특징이 반영된 꿈으로 보여집니다. 

 

 

 

4.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있는꿈 


 

화려한 옷을 입고있었다면 운의 흐름이 좋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5. 귀여운 옷을 입은꿈 


꿈에서 예쁜 옷을 입고 있었다면, 주위의 누군가로부터 사랑 받고 싶다는 마음이 표현된 꿈으로 보여집니다. 귀여운 옷을 입고 즐거운 기분을 느꼈다면,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교류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운의 흐름이 좋아질수 있습니다. 반대로 좋지않은 감정이나 불안감을 느꼈다면 자신의 주변환경과 맞지않는데도 불구하고 속해있지는 않는지 생각해 봐야 될것같네요.

 

 

 

 

6. 입을옷이 없어서 부족하다고 느낀꿈


우유부단한 마음을 고치고 싶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꿈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또는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는 현실상황이 반영된 것으로 좀더 노력해서 더 성장하는 사람이 되기위한 마음이 내재된 꿈이라고 해석할수 있겠습니다.

 

 

 

7. 새옷을 사는꿈


 

이직이나 이사등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가 생길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계속해서 환경의 변화를 원한다면 길몽으로 해석되어지지만, 새롭기때문에 낯설고 불안한 감정이 느껴진다면 불길한 징조를 의미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8. 옷을 갈아입는꿈


 

정신상태의 변화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나 모험을 하고싶은 마음이 생길수있으며, 오래된 옷을 벗고 새옷으로 갈아 입은것이라면, 더욱 성장하여 발전하는중인 현재의 모습이 반영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새로운 일자리를 가질 수 있으며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9. 옷을 입고 기분이 안좋은꿈


 

입고있는 옷이 마음에 들지않는 경우라면 불길한 징조를 의미합니다. 건강쪽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며 대인 관계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가정불화 등의 문제로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기분이 표현된 꿈일수도 있습니다. 

 

 

10. 옷이 불타버린꿈


재물운과 사업운이 좋아지고 있는 상태임을 암시합니다. 옷이 타버린 꿈을 꾸었을때는 현실에서의 맡은 일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면 분명 좋은결과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 경우 역시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수 있으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야말로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줄것으로 보여집니다.

 

 

 

 

 

11. 옷을 빌리는꿈


 

자신의 단점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내재된 꿈으로 보여집니다. 

 

 

12. 흰옷이 더러워진꿈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꿈으로 해석해볼수 있습니다. 인간관계나 직장에서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항상 신중하게 행동하며 언행이나 태도를 조심하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13. 옷이 찢어진꿈


 

운의 흐름이 좋지 못한 상황임을 나타냅니다. 혹은 주변의 환경이 바뀔수 있으니 문제에 직면해 있었더라면 그 상황이 어떤식으로든 바뀔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누군가 찢어진 옷을 입고있는 꿈이라면 그 사람에게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14. 옷을 훔치는 꿈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사고력 판단력이 좋지 못한때이니, 항상 주의 하시는게 좋아요.

 

 

하트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